저기 저 별은 나의 맘을 알까

/화려한 도시를 그리며 찾아왔네

그 곳은 춥고도 험한 곳

여기저기 헤매다 초라한 문턱에서 

뜨거운 눈물을 먹는다


머나먼 길을 찾아 여기에 꿈을 찾아 여기에 

괴롭고도 험한 이 길을 왔는데

이 세상 어디가 숲인지 어디가 늪인지 

그 누구도 말을 않네


사람들은 저마다 고향을 찾아가네

나는 지금 홀로 남아서

빌딩 속을 헤매이다 초라한 골목에서

뜨거운 눈물을 먹는다


저기 저 별은 나의 마음을 알까

나의 꿈을 알까


괴로울 땐 슬픈 노래를 부른다

슬퍼질 땐 차라리 나 홀로

눈을 감고 싶어

고향의 향기 들으면서..


 조용필 음악의 진가를 알게된 건 웃기게도 조용필 오마쥬 콘서트를 통해서였다. 조용필이라고? 관심없으니 가자. 뒷통수 멀리 이름 모를 가수가 혼과 리스펙을 담아 열창하던 킬리만자로의 표범에 나는 벼락맞은 듯이 압도 당했고 그의 음악에 단번에 설득되었다. 갠지스 강 일몰을 보면서도 느낄 수 없던 가슴의 울림이 쾅. 얼마전에 남측예술단 공연에서 조용필 아저씨가 꿈이란 노래를 불렀는데 가사를 곱씹자니 눈물이 왜 줄줄 나던지. 


/나는 떠날 때부터

다시 돌아올걸 알았지

눈에 익은 이 자리

편히 쉴 수 있는 곳

많은 것을 찾아서 멀리만 떠났지

난 어디 서 있었는지

하늘 높이 날아서 별을 안고 싶어

소중한 건 모두 잊고 산건 아니었나


이젠 그랬으면 좋겠네

그대 그늘에서 지친 마음 아물게 해

소중한 건 옆에 있다고

먼 길 떠나려는 사람에게 말했으면


너를 보낼 때부터

다시 돌아올걸 알았지

손에 익은 물건들

편히 잘 수 있는 곳

숨고 싶어 헤매던 세월을 딛고서

넌 무얼 느껴왔는지

하늘 높이 날아서 별을 안고 싶어

소중한 건 모두 잊고 산건 아니었나



    

스몰노트
List Guest
designed by KHISM